보도자료

디자인 주식회사, 화성공장 준공으로 마스크 사업 본격화
2020.06.24

기존 해외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외 매출 다각화

 

‘디자인 주식회사(227100)’는 화성공장에 의약외품 생산공장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마스크 사업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자인 주식회사는 비말차단용 마스크 생산을 위해 화성공장에 월 7,000만 장의 생산 기반을 마련하고 7월 중에는 월 1억장 이상의 생산 능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화성공장은 2,500평 규모로 원자재, 마스크 자동화 생산설비, 품질검사, 박스포장 및 배송까지 ‘원스탑 클린룸’ 시설을 도입한 일관생산시스템을 갖췄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비말차단마스크(KF-AD)는 6월 말 식약처 인증을 완료할 예정이다. 비말차단 마스크는 두께가 얇고 숨쉬기 편해, 최근 기온ㆍ습도가 높아지면서 비말차단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이 크게 늘어나고 있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디자인 주식회사 장관순 대표는 “국내 마스크 시장 공급이 안정세에 접어들었지만 최근 비말차단용 마스크와 일회용 마스크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해외 수출 비중이 확대된 점을 고려해 이번 생산공장을 등록했다”고 말했다.

 

한편, 디자인 주식회사는 최근 美 메릴랜드 주정부의 K-방역용품 수출 계약과 기존 해외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외 판로를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 관련기사 바로가기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624/1016629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