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기, 케이블, 보조배터리에 따라 충전 속도가 다를까?

충전기, 케이블, 보조배터리에 따라 충전 속도가 다를까?

우리의 하루 시작은 충전되어 있던 스마트 폰이나 배터리 케이블을 빼면서 시작하고 저녁에는 다시 그 케이블들을 연결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그렇게 우리의 실생활과 충전은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주변의 지인들이나 온라인 상품평을 보면 보조배터리가 충전되지 않는다는 내용을 접하면서 한 가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왜 어떤 사람은 되고 어떤 사람은 되지 않을까?

보조배터리 회사에 근무하기에 주변에서 충전이 되지 않는다고 하면 귀를 세우고 듣거나 보게 되는데
그래서 연구소에도 문의하고 직접 테스트를 해본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일반적인 사용자 기준으로 행동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집에 보조배터리 2개 이상, 각종 케이블 스마트폰 바꿀 때나 각종 기기 구매 시 함께 온 USB 케이블들
그리고 그 케이블도 오래 사용하여 케이블이 끊어지려고 하는 것들 등등

보조 배터리를 충전하려고 하는 데 불만 깜박깜박 도무지 충전되지 않는다.
케이블과 충전기는 이것저것 바꿔보니 되었다. 되지 않았다 한다.

음 이건 역시 보조배터리가 불량인가? AS 접수를 해야지 하는 순간 상자의 뒷면에 정격출력 DC 5V-2A라는 보게 되었습니다.

정리 내용(0.1A~0.2A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충전기 종류: 1.2A, 2.1A, 2A-9V(퀵), 1A-5V(무선), 1A-9V(무선)
케이블 종류: 1.2A, 2.1A, 각종 기기에서 번들로 받은 케이블/충전 시 0.3A 정도 지원하는것도 있음
보조 배터리(입-출력): 1.0A, 2.0A

그래서 이런 가정으로 배터리 충전 관련 AccBattery 어플을 설치하여 확인해 보았습니다.
* 값이 오르락내리락 하지만 평균 어느 정도 인지는 확인할 수 있음.

주변에 굴러다니는 케이블 중 몇 개는 0.3A~0.2A를 왔다 갔다 함.
즉, 스마트폰의 경우 %로 보이니 그나마 충전이 되고 있다고 느끼나 보조 배터리의 경우 깜박임을 확인하니 충전이 너무 느려서 충전되고 있지 않다고 인지를 함.
* 노트북이나 PC에 연결 충전해도 0.3A 정도 되네요.

각종 스마트 기기에 적합한 최적의 조합

– 충전기: 2.1A, 2A-9V(퀵)
– 케이블: 2.0~2.1A
– 보조배터리: 입력 및 출력이 2.0A

이렇게 이용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갤럭시6으로 충전을 해보니 급속 충전을 제외하면 충전 시 1.0A로 충전이 되네요.

이 정도면 아주 양호하게 충전이 됩니다. ^^

여러분도 직접 측정해 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고 잘 되지 않는 케이블이나 충전기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를 다루기 때문에 인증되지 않는 제품을 기기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By |2017-02-17T15:40:57+00:002월 9th, 2017|뉴스|0 Comments

글쓴이 :

댓글을 남겨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